About Us

학과장 인사말

산업공학과장 김 남 훈

포스트 코로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상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스마트 혁신 기술에 기반하여 분야를 통섭하는 융합형(Convergence) 인재입니다.

2020년 9월에 새롭게 시작하는 UNIST 산업공학과는 10명의 젊고 우수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에 의한 시스템 및 공정의 최적화(Optimization), 금융공학(Financial Engineering), 블록체인(Blockchain) 시스템의 Data Security,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활용을 통한 의사 결정 시스템을 포함하는 분야에서 최신 트렌드의 교육과 연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스마트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기반으로 금융, 의료(Health Care), 제조, 재난 안전 등의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울산시/대한민국 산업의 혁신성장에 이바지하고, 미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UNIST 산업공학과가 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통해 세계 최고의 산업공학 프로그램을 지향합니다. 글로벌 혁신을 선도할 최고의 산업공학 프로그램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미래는 UNIST 산업공학과의 미래이고,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산업공학과장 김 남 훈